사과에 대해 즐겁게 탐구하며 오감을 깨워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1월 27일(수) 유아 117명을 대상으로 사과놀이day를 진행했다.
사과놀이day는 가을 열매인 사과의 성장 과정 및 모양, 색깔, 맛을 탐구하며 유아들이 사과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
사과놀이day는 사과 관찰하기, 사과 탑 쌓기, 사과 조각놀이, 사과껍질 숫자 만들기 등의 놀이 활동뿐만 아니라, 사과를 이용한 요리 체험(사과 까나페, 샌드위치, 와플, 사과에이드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여 운영하였다. 특히 오감 놀이와 요리 체험은 유아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며 편식 개선에도 기여했다.
체험이 끝나고 4세 000은 “사과 껍질로 숫자 만들기가 재미있었어요. 7이 제일 잘 만들어졌어요.”라고 말했고, 5세 000은 “사과 와플을 만들 때 친구들이랑 같이 해서 기분이 좋았어요. 모양찍기하고 남은 사과를 맛보았는데, 정말 맛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우수경 원장은 “이번 활동은 사과라는 친근한 소재를 활용해 유아들이 자연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놀이와 요리를 통해 즐거움과 학습 효과를 동시에 얻은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새벗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