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케이크 만들기 체험 실시

케이크 만들기를 통해 축하의 의미를 배워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1월 29일(금) 유아 117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요리 체험인 ‘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기쁘고 즐거운 날을 축하하는 문화를 배우고, 제빵사의 역할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케이크 만들기 체험은 각 반 교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유아들은 생크림, 3단 빵, 데코용 스프링클과 쿠키 등을 사용해 자신만의 미니 케이크를 완성했다.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과정에서 창의적인 장식을 통해 기쁨을 표현하고, 축하하는 방법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체험이 끝나고 3세 000은 “케이크를 만들 때 생크림을 바르는 게 재미있었어요. 맛있었어요!”라고 말했고, 4세 000은 “스프링클로 하트를 만들었어요. 엄마랑 같이 먹고 싶어요.”라고 말했으며, 5세 000은 “제빵사가 돼서 케이크를 만드는 게 신기했어요. 친구들이랑 같이 해서 더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우수경 원장은 “이번 케이크 만들기 활동은 유아들에게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주고, 축하하는 문화의 의미를 경험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든 케이크를 가족들과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유아들의 성장과 배움을 돕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