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을 향한 유아들의 첫 걸음을 위한 준비,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의 자리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2월 19일(목)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본원 3층 체육실에서 2025학년도 신입 유아 면접 및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학부모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신입 유아 면접도 이루어지며, 3·4·5세 신입 유아는 놀이실과 교실에서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은 유아들과 교사가 자유롭게 상호작용하며 놀이를 통해 발달 상태와 성향을 자연스럽게 관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 목표와 방향, 하루 일과, 급식 및 방과후 특성화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이 유치원 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아들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면접에 참여한 예비 신입생은 “유치원에 가서 친구들이랑 놀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표현했고, 다른 유아는 “선생님이랑 재미있는 놀이를 할 생각에 설레요.”라고 말했다.
우수경 원장은 “유치원은 아이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첫걸음을 내딛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과 면접을 통해 학부모님과 아이들이 우리 유치원의 교육 목표와 일상을 미리 경험하고 이해함으로써, 신입생 유아들이 유치원 생활에 대한 기대와 즐거움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학부모님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