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동부초병설유치원 물놀이 사고 예방 캠페인-
[경산=권성옥 기자]경산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민은희)은 7월 2일(목) 본격적인 여름철 물놀이 시즌을 맞이하여 유치원 주변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사고 예방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물놀이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들을 예방하고 주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
먼저 각 반에서 가족과 물놀이를 한 경험, 물놀이를 할 때 위험했던 순간, 물놀이 시 필요한 약속, 위험한 상황이 일어났을 때 대처법 등과 같은 물놀이 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런 후 행사를 위해 원아들의 생각을 함께 모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에 필요한 포스터 그리기, 피켓, 안전띠를 만들었다.
물놀이 안전캠페인은 오전 10시부터 전체 원아들이 참여하여 함께 유치원 주변 동네를 걸으며 “안전한! 물놀이!”, “준비운동은 꼭꼭”, “튜브와 구명조끼는 꼭 착용해요!”, “깊은 곳에 들어가면 안돼요!” 등의 구호를 외쳤다. 유치원에 돌아와서도 여운이 남은 7살 원아들은 물놀이 안전수칙을 알리는 전단지를 만들어 귀가하던 초등학교 형들에게도 열심히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 행사는 주변의 주민에게 물놀이 안전수칙,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에 따른 대처 요령 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유아들에게는 안전의식을 함양시키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