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연교실 및 음악경연대회·배구대회시간 가져
【청도=권성옥 기자】청도모계중학교(교장 은치기)는 지난 8월 11일, 12일에 흡연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금연교실 및 음악 경연대회·배구대회를 실시했다.
금연교실에서는 학생들이 흡연의 폐해에 대해 인식하고, 흡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연교육을 통해 조기흡연의 폐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학습하였으며, 이후에 금연선포식과 금연서약서 쓰기 시간을 가져 학생들이 스스로 금연을 다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후 음악 경연대회와 배구대회를 진행하였다. 음악 경연대회와 배구대회는 학생들이 교내에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토대로 금연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자아를 만들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1학년은 합창대회, 2학년은 오카리나 합주대회를 하였고, 3학년은 배구대회를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1년) 학생은“학생들과 합창연습을 하면서 많이 친해질 수 있었다. 그리고 오늘 친구들과 함께 금연서약서를 썼으니 꼭 지킬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은치기 교장은“학생들이 합창과 합주, 배구에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모습과 금연 선포식에서 엄숙하게 금연을 다짐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오늘 교육이 금연을 결심하는 큰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