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압량초등학교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프로그램 실시-
【경산=권성옥 기자】경산압량초등학교(교장 김영옥)는 8월 10일(월)부터 18일(화)까지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의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놀이로 배우는 진로체험 학습과역사교육을 3~6학년 학생 2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꿈을 Find! 꿈을 Job자! 와‘꾸러기 역사탐험대’를 주제로 본교 튼튼 캠프와 두드림 학교를 연계함으로 공부와 재미를 동시에 잡으면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놀이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꿈을 Find! 꿈을 Job자!’는 진로코칭과 직업체험을 통하여 바람직하고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며 미래직업에 대한 밑그림을 스케치할 수 있는 긍정적인 발판을 제공하고자 하였고‘꾸러기 역사탐험대’는 우리 고장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다양한 영상자료, 만들기 교보재를 활용하여 역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진로수업은 직업탐색을 해보면서 미래 나의 직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어 유익했고, 역사교육에서는 우리 문화와 역사의 소중함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특히 배운 내용과 관련된 만들기를 같이할 수 있어 좋았다.”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