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서부초, 원격수업으로 교실 온택트(Ontact)해요

- 전교생 경북 e학습터로 사이버학습 활성화 -

경산서부초등학교(교장 김두리)는 지난 3월 2일(화) 개학식 이래로 경북 e학습터를 통해 사이버학습을 실시했다.

서부초는 코로나 19의 재확산에 대비하고 학교 밀집도 최소화로 인하여 3~6학년 학생들이 격일제로 등교를 하고 있으며, 등교 수업을 하지 않은 날에는 경북 e학습터로 온라인 수업을 하고 있다. 서부초는 학교의 특색과 학생 요구를 반영하여 경북 e학습터를 운영했으며, 1, 2학년 학생들 또한 학급을 개설하여 과제 등 e학습터를 통해 온라인 학습을 하고 있다.
 
경북 e학습터의 활용으로 서부초는 공교육 활성화 및 사교육비 경감, 교육격차 해소에 노력을 하고 있으며, 또한 경북 e학습터의 화상수업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화상수업 중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바로 선생님께 질문을 하거나, 화상수업을 교사가 녹화하여 수업 다시보기를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조회와 종례를 실시간 화상으로 하여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일과를 확인하고 있다.
 
황태현 선생은 “격일 등교로 수업과 생활 지도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하며 온라인 수업을 잘 하고 있는지를 경북 e학습터를 통해 많은 해소가 되었다.”고 전했다.

김두리 교장은 “본교는 경북 e학습터와 함께 하는 온택트 수업을 통해 학생 주도형 수업 문화 정착에 혼신의 힘을 쓰고 있다.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 고 당부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