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각초등학교(교장 진현식)는 6월 4일(금)부터 6월 11일(금)까지 독립운동길 탐방 관련 나라사랑 체험 주간을 운영했다. 제66회 현충일 계기교육과 태극기 전시회, 2~4학년,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국궁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나라 사랑 국궁 체험 활동은‘국궁 그것이 알고 싶다’, ‘대나무 활 만들기’, ‘국궁체험’의 3가지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학년별로 실시했다. 호연지기와 나라 사랑의 순간을 국궁의 역사를 통해 배우고 대나무로 우리나라 전통 활과 화살을 만들어 보았다. 그리고 안전 활과 화살로 운동장에서 직접 과녁을 맞추어 보는 활동을 했다.
아침부터 설치한 국궁의 과녁판을 보고 학생들은 설레임을 감추지 못하고 들여다보며 조바심을 내기도 했으며 직접 활을 쏠 때 활시위가 날아가기 전 긴장감도 좋았다고 한다. 옛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활을 들었던 우리 조상들의 마음을 느껴보기도 했다.
또한 태극기 전시회로 태극기에 더 관심을 가지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힘썼던 우리 조상들의 마음을 되새기게 되었다고 했다.
진현식 교장은 전교생 중에 30%의 학생이 다문화가정 자녀인 학교 여건에서 우리나라의 상징인 태극기에 관심을 가지고 국궁체험으로 나라사랑의 마음을 다짐해 보는 활동은 의미 있는 활동이며 꼭 필요한 활동이라고 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